네이버클라우드 & 네이버 소식
- 라인웍스, 2021 굿디자인어워드 수상…”비대면 환경 잘 대응” [뉴시스]
- [주간 클라우드 동향/10월②] 이제는 게임 개발도 클라우드 [디지털데일리]
- 네이버 3분기 또 역대 최대 실적···”전세계 무대로 더 큰 성장 이어가겠다” [서울경제]
- 네이버, 검색과 커머스의 기막힌 조화 [바이라인네트워크]
- 네이버, 프라이버시센터 개편…SME 해외진출 뒷받침 [파이낸셜뉴스]
- 그림 못그려도 누구나 웹툰 작가된다…네이버 ‘웹툰 AI페인터’ 출시 [매일경제]
- “중소상공인 물류부담 낮춘다”…네이버, 전통시장 택배 지원 [이데일리]
- 티빙, 2억명 이용 네이버 메신저 ‘라인’ 손잡고 글로벌 간다 [뉴스1]
- 네이버,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서 15개 논문 채택…”한국어 AI 기술력 입증” [아시아경제]
- 네이버·카카오 ‘相生 경영’ 보폭 확장…소상공인·창작자에 성장 지원금 쏜다 [한국경제]
- ‘네이버 Z세대 삼총사’ 웹툰-제페토-크림 해외공략 통했다 [파이낸셜뉴스]
클라우드 소식
- 구글 유튜브·클라우드·스마트폰이 한 데 모였다···’픽셀패스’로 생태계 확장 속도 [서울경제]
- ICT업계, 클라우드 ‘주도권 경쟁’ 치열 [이뉴스투데이]
- [알리 클라우드 진출①] ‘가성비’ 내세우는 中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데이터센터 설립 [디지털데일리]
- 중국 클라우드의 명과 암 [IT조선]
- 글로벌 칼럼 | 구글이 따분해졌다 [IT World]
- 낙수효과 톡톡…클라우드 파트너 3사 매출 8000억 [아주경제]
- 올인원 교육 SaaS 플랫폼, Teachee 국내 상륙 [서울경제]
- “잔디쓰면 카톡 못 써요” 김대현 토스랩 대표의 자신감 이유는? [디지털데일리]
- “AWS, 데이터 전송 요금 너무 비싸다”…오라클의 저격 [머니투데이]
- 데이터 척척 옮겨주는 ‘컨테이너 기술’…빅테크들 경쟁 치열 [한국경제]
- 마케팅도 B2B SaaS 시대, IT 입은 ‘마테크’ 시장 주목 [테크월드뉴스]
- 빅테크 틈바구니 속 중소 퍼블릭 클라우드들 몰려온다 [디지털투데이]
IT/테크 소식
- 가트너, 2022 전략기술 트렌드 톱12 발표 [넥스트데일리]
- 포스코, 완전 자율주행차 플랫폼 개발 착수 [전자신문]
- 웹케시의 AI 전환, 입으로 일하는 혁명 시작된다 [ZDNet Korea]
- 올해만 5번째, 빈도 잦아진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어떻게 봐야 하나 [블로터]
- ‘스마트 반지’ 꺼내 보인 김윤 SKT CTO…”멀티 메타버스 AI 열쇠다” [IT돋보기]
- 애플, ‘M1프로·맥스’ 품은 맥북프로 공개…’탈인텔’ 가속화 [전자신문]
- 백신 예약시스템 먹통, 공공 SW 사업 대기업 참여 일부 빗장 푸나? [디지털데일리]
- 文대통령까지 나선 ‘망사용료’ 문제…’공짜망’ 버티는 넷플릭스, 달라질까 [뉴스1]
- 카카오가 산 래디쉬 “경쟁자? 네이버보단 킨들” [바이라인네트워크]
- 리뷰 | 아마존 허니코드, ‘결국 한계가 있다’ [CIO]
- AI가 10초 만에 암 진단…유전체 분석하는 이 기업 [매일경제]
- 공급망 공격 방어에 최적화된 기술 ‘RASP’ [데이터넷]
이 주의 트렌드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88조원, 세계 5위…애플·구글·테슬라는? [블로터]
- 과제 남긴 누리호, 아쉬움에도 성과 돋보이는 이유 [IT조선]
- ‘페이스북’ 이름 없앤다…메타버스 강화하는 저커버그 [한국경제]
- 새주인 맞는 쌍용차 “전기차로 제2의 도약” [아시아경제]
- ‘쇼핑&금융 원톱’ 선언한 페이팔, 50조원대에 핀터레스트 인수 추진 [조선Biz]
- ‘위드 코로나’ 훈풍 기대했는데…울상된 항공업계, 왜? [동아일보]
- “한국에서 문닫습니다” 초강력 규제, 공유 킥보드 사라지나 [헤럴드경제]
- 배민의 ‘기본 찬·일회용 수저 안 받기’가 안겨준 놀라운 변화 [ZDNet Korea]
- NFT 키우는 그라운드X, 연내 클립 드롭스서 2차마켓 연다 [디지털투데이]
- 외환 전문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 188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플래텀]
- 게임 서버 플랫폼 ‘뒤끝’ 운영사 에이에프아이, 10억 시리즈A 투자유치 [플래텀]
- 이러다 폰꾸 중독 되겠네…Z플립3의 변신 [전자신문]
- 유튜브·넷플릭스에 빠진 韓… 카카오톡·네이버보다 더 오래 봤다 [조선Biz]
- “오징어게임 대박 효과”…넷플릭스 3분기 가입자 440만명 폭증 [매일경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행사/교육
< 행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