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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DS 운영 이슈

 

-RDS 연결

유형 RDS DB 인스턴스에 연결할수 없음
원인 분석 –       RDS DB 인스턴스가 사용 가능 이외의 상태이므로, 연결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       인스턴스에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소스가 보안 그룹, 네트워크 ACL 또는 로컬 방화벽의 RDS DB 인스턴스에 액세스할 권한이 있는 소스에서 누락되었습니다.
–       잘못된 DNS 이름 또는 엔드포인트가 DB 인스턴스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       다중 AZ 인스턴스에서 장애 조치가 수행되고 보조 인스턴스가 인바운드 연결을 허용하지 않는 서브넷 또는 라우팅 테이블을 사용합니다.
해결 방법 인스턴스가 사용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

–       최근에 DB 인스턴스를 시작하거나 재부팅한 경우 Amazon RDS 콘솔에서 인스턴스가 사용 가능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DB 인스턴스 크기에 따라 네트워크 연결에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최대 20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DB 인스턴스가 연결을 허용하는지 확인

–       DB 인스턴스와 연결된 모든 Amazon Virtual Private Cloud(Amazon VPC) 보안 그룹.

–       DB 인스턴스와 연결된 모든 DB 보안 그룹.

–       VPC 외부 연결

–       네트워크 ACL(액세스 제어 목록)

–       네트워크 또는 로컬 방화벽.

잠재적 DNS 이름 또는 엔드포인트 문제 해결

–       DB 인스턴스에 연결하는 경우 Amazon RDS 콘솔에서 제공하는 DNS 이름(엔드포인트)을 사용합니다. 올바른 엔드포인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중 AZ 배포와 연결된 라우팅 테이블 확인

–       각 인스턴스와 연결된 서브넷이 동일하거나 비슷한 라우팅 테이블과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