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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 Scaling 운영 이슈

– 신규 인스턴스 생성

원인 Launch Configure 설정

–       Security Group 오류

–       EC2 Key Pair 오류

각종 Limit 도달

–       인스턴스 개수

–       EBS 볼륨 한계

–       Network Interfaces 제한

해결 방법 Launch Configure 설정

–       신규 Launch Configuration 생성

–       Auto Scaling Group이 신규 Launch Configuration을 이용하도록 변경

각종 Limit 도달

–       Support Center에 Limit Increase 요청

– Scale In/Out

원인 Auto Scaling Group이 Suspended 되었을 경우
마지막 Scaling Event로부터 Cool Down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Lifecycle Hooks를 설정하였으나, Auto Scaling에 신호를 보내지 않을 경우
인스턴스 Limit에 도달했을 경우
해결 방법 Auto Scaling Group이 Suspended 되었을 경우

–       Suspended Process를 제거하여 다시 시작 (Launch, Terminate 제거)

마지막 Scaling Event로부터 Cool Down 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

–       Cool Down Time이 길지 않는지 확인 후 조정 (Default Cooldown 360)

Lifecycle Hooks를 설정하였으나, Auto Scaling에 신호를 보내지 않을 경우

–       complete-lifecycle-action이 제대로 수행되었는지 확인

$ aws autoscaling complete-lifecycle-action –lifecycle-hook-name my-lifecycle-hook –auto-scaling-group-name my-asg –lifecycle-action-result CONTINUE –lifecycle-action-token bcd2f1b8-9a78-44d3-8a7a-4dd07d7cf635

인스턴스 Limit에 도달했을 경우

–       필요 없는 인스턴스를 정지

–       Support Center에 Limit Increase 요청

– CloudWatch 알람 설정

원인 CloudWatch Alarm은 Consecutive Period 설정 값만큼 연속으로 Threshold를 넘어서야 Alarm이 울림
해결 방법 Threshold를 조정

–       9번째 데이터 지점부터 CPU 부하가 높아졌지만 13번째 데이터 지점에서 Alarm이 울림

–       Threshold를 60에서 55로 변경 후 11번째 데이터 지점에서 Alarm이 일찍 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