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Digital Customer Experience(DCX) Competency 인증은 Content Management 분야의 고객, Marketing Automation 분야의 고객, Digital Commerce 분야의 고객이나 Customer 360 분야의 고객들에 대하여 전문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AWS Partner에게 승인되는 Competency 인증입니다.


콘텐츠 관리 분야 고객

콘텐츠 관리 분야는 text/html, image, video, audio나 프로그램 코드와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들로 이들 디지털 콘텐츠에 대하여 액세스 수준을 제어하여 사용자를 추가 및 제거하는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디지털 콘텐츠를 저장하는 저장소를 선택하고 검색하는 기능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디지털 콘텐츠를 웹, 스트리밍 및 API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여러 채널에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하기도 합니다.
디지털 콘텐츠들은 CDN서비스를 사용하기도 하며, 이들 자산에 대하여 편집, 승인, 공개만 아니라 버전관리나 히스토리를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자동화 분야 고객

마케팅 자동화 분야는 고객 데이터, 마케팅 캠페인 관련 자산 및 추적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들로 마케팅 캠페인 개발 및 관리에 필요한 계획, 예산 책정, 협업, 설계 및 스케줄링과 같은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웹, 모바일, 소셜, 이메일, 비디오/오디오 스트리밍 등의 채널을 통하여 마케팅 캠페인을 서비스하기도 합니다.
마케팅 캠페인 결과 데이터를 추적 및 분석 관리하는 기능이 필요할 수도 있으며, 이들 기능에 대하여 규칙 기반의 자동화를 구현하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상거래 분야 고객

디지털 상거래 분야는 제품, 카테고리, 인벤토리, 카트, 주문 및 고객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들로 키워드, 가격, 카테고리, 판촉/판매, SKU 및 사용자 정의에 의한 검색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또한 웹, 모바일, API 등의 채널을 통하여 상거래를 위한 프론트 엔드 사이트의 구축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프론트 엔드 사이트는 PCI-DSS 범위의 요구 사항을 만족하는 체크 아웃 및 주문 처리 규격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사이트 관리자는 위 기능들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사용자 및 액세스 레벨을 관리하는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합니다.


고객 360 분야 고객

고객 360 분야는 클라이언트를 위하여 최종 고객 데이터를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게 저장하고 관리하는 업무를 수행하는 고객들로 이러한 최종 고객 데이터는 스트리밍, 트랜잭션 및 대량으로 수집되기도 합니다. 여러 채널을 통하여 고객 상호 작용을 할 수도 있고 통합 고객 프로파일을 단일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익명 사용자 정보가 개방되면 이전 데이터들도 고객 프로파일에 통합되는 등의 기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마케팅 자동화, CRM, 고객 지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태그 관리 및 성능 관리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합하여야 할 경우도 발생합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 분석 및 ROI 분석을 수행할 수도 있으며 생성된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클라이언트가 직접 제어할 수도 있으며, 동적으로 고객을 세분화할 수도 있습니다.


DCX 고객사례

게임메카

게임정보 사이트인 국민트리와 제우미디어를 운영중에 있으며 뉴스, 리뷰, 프리뷰, 공략 등 다양한 게임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메카 사례

JJ글로벌

(주)제이제이글로벌그룹은 새로운 문화인 SNS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에서 ‘주부상식’, ‘반려동물이야기’, ‘공구펙토리’ 등의 커뮤니티와 커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부상식’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 SNS 에서 70만명 이상이 소식을 받아보고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거대 채널로 성장하였습니다.

JJ글로벌 주부상식 사례